언젠가는 극복해야 할 뒤돌려치기 키스!!!

빨간 공을 1 적구로 뒤돌려치기를 노려보는데 키스가 보이지만 마땅히 칠 공이 안보이에요. 저라면 빵꾸를 시도했을 수도 모르지만 말입니다.

십자가를 그리고 수구와 1 적구의 움직임을 본격적으로 타진해보면 이 배치에서 키스 빼는 것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보이는군요. 물론 고점자분 들은 방법이 보일지 모르지만 저 같은 저점자의 눈에는 너무 힘든 공입니다.

다음도 뒤돌려치기 배치입니다. 어떤 함정이 숨어 있을까요?

길게 뽑는 공략에 키스가 걸려있는 배치였습니다. 이런 공이 뜨면 얇은 두께에 키스가 있다고 본능적으로 알아야 할 것입니다. 두꺼운 두께로 직접 보는 것이 좋은 듯싶은데 설마 위에서 올라오는 어퍼컷 키스까지 있을까요?
다음은 이 부장의 실수입니다.

득점 25라인이 1 적구가 단축 1포인트 안에서 3/8 두께에 키스가 걸려있네요. 두껍게 공략하던지 정말 얇은 두께로 공략하던지 생각을 하고 당구는 쳐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매번 접근하면 당구가 늘까요?

뒤돌려치기가 기본 공이라고 하지요. 하지만 키스로 인해 마냥 쉬운 배치는 아닙니다. 뒤돌려치기가 고점자에게는 포지션의 기회라지만 저점자 분들은 꼭 키스의 유혹에서 벗어나야 할 것입니다. 위 배치에서는 2/8 두께에 키스가 보이는군요. 얇은 두께를 치면 키스가 빠질 것 같은 착각이 듭니다. 수구와 1 적구의 기울기에 따라 움직임이 다르므로 연습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뒤돌려치기의 반사각은 생각보다 급격합니다.

키스를 빼는 방법은 득점라인에 1 적구의 움직임이 걸치냐 안 걸치냐 이지요. 이 부장도 매번 공을 치며 1 적구의 움직임을 그냥 지나쳤는데요 수지 향상을 위해서라도 꼭 살펴봐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