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돌려치기 볼시스템

조 명우 선수의 뒤돌려치기 나이스 샷!!
쓰리쿠션의 맛은 아무래도 설계를 한 공이 그대로 들어갔을 때의 쾌감이 아닐는지요.
당구 쓰리쿠션 이란?
미래를 설계하는것
오늘은 첫 시간으로 당구 쓰리쿠션에 있어 기본구라고 할 수 있는 뒤돌리기 볼 시스템에
대해 알아봅니다.

위 공 배치로 뒤돌리기 설계를 해봅니다. 우선 키스가 3/8~2/8 두께에 걸려있고 그 두께만 피해봅니다. 키스는 1 적구 분리각에서 다음 시간에 다루어보기로 하고 본격적으로 뒤돌리기 볼 시스템을 꺼내 볼까요?

기본 당점과 두께가 나오는데 이 시스템은 절반 두께와 중단 투 팁 당점이 기본입니다. 볼 시스템의 특징답게 기본 당점, 기본 두께에서 가감해 주시면 됩니다.
6 (반두께)에서 빼다
이 시스템은 숫자 6(반두께)에서 1 적구 위치와 기울기를 셈해주는 비교적 간단한 시스템입니다.

이 표를 눈여겨봐야 하는데요 1 적구 위치에 따른 보정값 정도로 기억하면 될 것 같습니다.
1 적구가 단축 0, 장축 2.5 선상 안에서 4-5라인(파이브 앤 하프 40~50)은 반 두께가 아닌 3 두께(2/8)로 바뀌고, 특히 3라인(30) 이상에서 사선 내에서는 두께를 조정해야 되는데 연구가 더 필요해 보입니다. 이 내용은 나중에 같이 알아보기로 합니다.

다시 앞서 뒤돌리기 배치로 와 볼까요? 긴말 필요 없이 볼 시스템을 적용해 봅니다.
6-1.5-0-1=3.5 (2/8 두께)
1 적구의 위치 때문에 반 두께가 아닌 2/8 두께가 기준으로 바뀌고 이 두께는 키스가 우려됨과 동시에 득점 라인이 짧아져야 하므로 절반 두께를 쳐주면 2.5(파이브 앤 하프 25 라인) 도착이 예상됩니다. 득점 라인은 1.5이네요 한 칸이 더 짧아져야 합니다.

이 부장의 솔루션은 반두께 중단 제회전 느낌팁으로 설계를 합니다. 계산상 투 팁에서 한 칸이 짧아져야 하므로 무회전이지만 뒤돌은 마이너스 회전이 들어가기 때문에 느낌팁을 준다고 합니다. 스트록은 반두께부터 밀림이 발생하기 때문에 밀리지 않는 분리 스트록을 해야겠네요. 다음 시간에는 뒤돌리기 볼 시스템에서 기울기를 재기 힘들 때 사용하는 파이브 앤 하프를 이용한 -10 시스템에 대해 알아봅니다.